안녕하세요. SIMPLEMEN 대표입니다.
먼저 우리 회사에 관심을 가져 주셔서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전합니다.
더불어 회사를 선택하는데 있어 조금이나 도움이 되고자 이 글을 남깁니다.
1. 본인의 성장에 욕심이 있는 분을 원합니다.
회사와 구성원은 서로에게 도움이 되는 관계여야 합니다. 회사가 구성원의 힘으로 성장하는 만큼 그 구성원도 함께 성장해야 합니다. 우리가 계속 함께 하든, 다른 곳으로 이직하든 어떤 상황에서든 서로가 함께 성장해야 의미가 있다고 봅니다.
그래서 우리는 구성원의 성장을 위해 다양한 길을 열어둡니다. 본인의 의지와 열정만 있다면 아르바이트생도 정직원이 될 수 있고, 대표가 될 수 있습니다.
부디 SIMPLEMEN에서 더 큰 사람이 되기를 바랍니다.
2. 사소한 경험에서도 의미를 찾을 수 있는 분을 원합니다.
고등학생 때 공부를 정말 열심히 했습니다. 원하는 대학은 못 갔지만 제 친구들은 그 모습에 저를 신뢰하기 시작했습니다.
장교로 군 복무를 하는 동안 일이 너무 많아 힘들었습니다. 창업을 하고 보니 그 때의 경험이 이렇게 큰 도움이 될 수가 없습니다.
이런 일들을 수없이 겪으면서 '이 세상에 정말 의미없는 경험은 없구나.'라는 생각을 가슴 깊이 하게 되었습니다. 정말 사소한 경험도 인생에서 큰 의미를 지닐 수 있고, 나와는 아무 관련 없다고 생각했던 경험도 무엇보다 소중한 경험으로 남을 수 있습니다. 우리는 그 경험의 가치를 아는 분을 기다립니다.
3. 본인의 일이 진심으로 즐거운 분을 원합니다.
우리는 하루에 8시간을 일에 할애합니다. 어쩌면 그 보다 많은 시간을 일에 대한 생각으로 보냅니다. 본인의 일이 즐겁지 않다면 인생이 즐겁지 않고, 회사가 즐겁지 않고, 동료들을 만나도 즐겁지 않을 겁니다.첫 가게를 운영할 때, 매장에 붙일 포스터 하나를 주문해 놓고 설레서 잠을 잘 수가 없었습니다.
이 포스터를 붙이면 손님들이 어떤 반응을 보일지, 어떤 생각을 할지, 매출이 어떻게 달라질지 생각만으로도 너무 설렜기 때문입니다.
일을 하다보면 당연히 업무적인 스트레스는 받을 수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본인이 하고자 하는 일 자체가 진심으로 설레고 즐거웠으면 합니다.
4. 주인의식을 갖고 어른답게 행동하는 분을 원합니다.
흔히 주인의식이라하면 회사 물품을 내 것처럼 아껴서 사용하고, 모든 업무를 내 사업처럼 열정적으로 해내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이는 회사의 시각에서만 주인의식을 외치기 때문입니다. 구성원의 입장에서 생각해보면 내 업무에 방해가 되는 환경을 개선하고, 즐거운 회사 생활 하는데 장애물이 되는 요소를 제거하고, 불합리하고 비효율적인 관행과 제도를 바꾸는 것 또한 주인의식입니다.
'우리'가 일하기 좋은 환경으로 회사를 만들어가는 것 자체가 주인의식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런 주인의식이 있는 분을 기다립니다.